Until you Fall 구체적인 무기 평가
엔그레이브드 아밍소드:
기본탑재 특성2개가 슬롯 2개 가치가 있나 싶을 정도로 좀 잉여로운 면이 있다.
0.5.0 패치 전엔 최강의 무기로 군림해왔는데, 최종뎀이 14/7이라는 개깡패면서, 스킬이 렙업을 안해도 쓸만했기 때문이다. 현재는 13/6로, 더 이상 헬뎀용 무기는 아니게 되었으며, 동급 무기보다 1높은 가뎀도 잉여로운 특성 2개를 보상할 수준은 아니다.
-결국 지금은 좋은 무기라고 봐주긴 어려워졌다.
하이 아케니스트 블레이드:
방어도 되지만, 막타에 소울번, 스킬의 샤드스톰이라 공격성이 강하다. 막타 소울번은 시간은 걸리지만 헬뎀에+15을 주기에 막타는 이걸로 치는 게 좋다.
주의할 점은 스킬은 4렙까지 찍어야 헬뎀이 들어가 강력해진다는 것이다.
-현재 공방을 겸비한 택티컬 소드 중엔 가장 좋다싶다.
듀엘리스트'즈 엣지
전용특성이 만피시 위력1.5배다. 안맞을 자신 있으면 미스트커터의 위력(14/8)이 나온다. 콤보+2, 대쉬수+2는 둘 다 매우 강력한 스탯보너스다. 대쉬+2는 대쉬를 적극적으로 적을 농락하는 용도로 쓸 수 있게 해준다. 문제는 한대라도 쳐맞으면 단검 밑으로 떨어지는 위력. 사실은 로카리 킨블레이드의 상위호환으로 취급해도 문제가 없다. 방어+스탯버프용으로 쓸 거라면 +2대쉬 +2콤보가 달리는 8레벨까지만 업글해도 된다.
주력으로 쓸 경우 피가 1이 깎였다면 피통을 1 깍아주는 크리스탈을 먹어서 만피로 복구할 수 있다.
프리스틴, 테네이셔스 특성을 둘 다 먹고 만피를 1로 만들면 +100%데미지가 가능하다 -_-
-만피일 때엔 공격도 되는 패링대거.
로카리 킨블레이드:
콤보+3보고 고르는 무기. 회피기동용 특성인 님블도 나쁘진 않다. '이 무기로 스테시스 깨면 가뎀2배' 특성을 끼고 있는데, 로카리킨블레이드의 기본 가뎀이 낮아서 슬롯1개의 가치는 없다. 스테시스 스킬이 쓰기에 따라선 좋은데, 그건 듀엘리스트 엣지도 가지고 있다. 듀엘리스트가 콤보수 하나가 적지만 대신에 가진 대쉬수+2는 님블보다 훨씬 좋고.
굳이 들고자 한다면 콤보+3이 나오는 6렙까지의 업글이 최우선이다. 이 칼은 헬스뎀딜을 할 일이 없어서 가드뎀이 오르는 9렙까지만 올려도 된다.
리츄얼 대거:
소울번 런쳐. 콤보+2 대쉬수+1. 콤보가 1개 줄었어도 대쉬수 +1은 체감 기동성 증가가 크니까 만회가 된다. 소울번 걸린 적에게 데미지 50%추가로 주는 딜링용으로 쓸 거면 풀업해야겠지만, 아니면 +2콤보가 갖춰지는 4렙까지가 우선.
미스트 커터:
한손으로 들고 쓰는 양손장검 -_-
무기들 중에서 리치가 가장 길다. 스킬은 풀업, 풀히트시 60HP를 날려버리는 딜스킬. 하지만 잘 활용하려면 까다로운 요령이 필요하다. 기반 스탯이 가장 준수하다고 평가하는 무기. 기본스텟이 높은 편이고 스태시스 조합(막타가 스테시스를 건다, 스테시스에 걸린 적을 때리면 헬뎀+5)으로 인해 4콤이 확보되면 기사를 1콤에 보내버릴 수 있다.
*회전속도가 느림에 주의.
하트스플리터:
도끼. 바로 때려박는 딜에 몰빵한 무기.
헬스 데미지는 미스트커터와 동일하나 크게 휘두르면 데미지가 25% 더 나오는 웨이트닝 특성을 기본으로 달고 있다. 근데 익숙해지면 매번 크게 휘두르므로 상시 데미지 25%라고봐도 무방하다. 웨이트닝과 하트시커 기본 탑재되어 3콤만 확보되도 나이트를 1콤에 보낸다.
(기사의 HP는 35인데, 심장쪼개기의 헬뎀은 8, 여기에 웨이티드의 +25%가 더해져 한대당 10뎀. 3대 때리고 나면 30HP. 하트시커 특성이 막타뎀 +5라서 딱 맞아 떨어진다.)
*회전속도가 느림에 주의.
베스탈의 분노:
만렙시 20이라는 초월적인 가드뎀(과 단검급 헬뎀)을 지닌 무기. 공격용인 헤비웨폰인데 헬뎀이 안나오는 게 뼈아프다. 하지만 가뎀에 +% 보너스를 붙여주면 적을 때릴 때마다 뭉텅뭉텅 깎이는 가드데미지가 일품. 이 무기로 가드에 성공해도 상대가 받는 가드데미지는 크다. 또한 관성의 영향을 심하게 받으므로 마치 도리깨나 프레일 휘두르듯이 원심력을 실어 휘두를 수 있는 것도 독특한 맛이 있다. (철퇴에게 내가 원하던 손맛이다.)
그러나 그만큼 방어에 불리하기에, 방어시 스킬 챠지량 증가 특성은 함정일 수 있다. 이거 써먹으려고 방어를 맡기면 피보기 딱 좋다.
도끼나 장검은 각도전환이 느려서 방어뿐만이 아니라 크리티컬을 넣기에도 불리한 부분이 있는데, 철퇴는 적어도 크리티컬 넣는덴 지장이 없다. 치우치는 걸 감안해서 휘두르면 되기 때문. 일단 나는 그렇게 쓰고, 조금만 휘둘러도 되므로 편하더라.
반면 방어는 너무 아슬아슬하게 막으면 치우쳐서 방어위치를 지나치는 순간 맞는다. ....이것도 컨트롤 쩔면 치우치는 순간 방어위치에 닿도록 할 수 있을진 모르겠는데 나는 무리.
스펠와드의 챰:
버퍼. 스킬챠지속도 +100%, HP+1, 대쉬수+2, 콤보+2
전용 스킬이 스킬챠지 속도 +100%라 스킬 런쳐로 쓴다.
외국 사이트에선 베스탈의 분노와 조합을 추천했는데, 느린 철퇴만으로 방어를 하기엔 연속공격계 적에게 걸리면 발린다. 최강의 특성인 아케인(양 손 무기/항상/챠지속도 +100%)이 패시브로 달려있어서 스킬을 난사할 수 있게 해준다.
20초 쿨타임으로 적을 넉백시키는 공격이 장전된다. 최종뎀이 2/1이라 공격용으로 쓰라고 있는 게 아니다.
자기 스킬인 보이드트랩 런쳐로도 쓸 수 있을 것이다.
나이트-블러디드 크레스트:
버퍼. 다른 무기 가뎀+50%. 콤보+1, HP+2, 대쉬력+10
20초 쿨타임으로 가드데미지 300%짜리 공격이 충전된다. ...래봐야 최종가드뎀이 10이니 30 -_- 그보다는 통상공격을 취소시킬 정도의 경직을 준다는 게 그나마 활용의 여지인 것 같다. 그보다는 컨큐시브 블래스트 스킬이 쓸만하다.
카타르: 제미니 에스퍼 & 제미니 스트랜더
둘이 같이 쓰라고 있는 무기.
팔뚝 방향의 칼날로 인해 방어가 불편한 각도가 존재. (오른팔 기준 1시와 7시. 개인의 유연성으로 극복은 가능. 내 경우엔 허리까지 기울여서 각도를 맞춘다.)
운용시 주의해야할 부분은 이 무기들은 교대로 때려야 데미지가 증가한다는 것이다.
-제미니 스트렌더의 전용 특성인 렌딩 스트라이크는 얼터네이팅 스트라이크의 헬스뎀 버젼이다. 헬스뎀을 제미니 에스퍼와 교대로 넣어야 스트렌더로 넣을 때 헬스뎀이 50% 증가한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크리티컬 콤보를 헬스뎀이 더 높은 제미니 에스퍼로만 치면 줄 수 있는 데미지는 7 7 7 7이지만, 제미니 스트렌더와 교대로 치면 7 9 7 9로 데미지를 준다.
-되도록이면 콤보는 에스퍼로 먼저 시작하는 게 좋다. (남색, 오른쪽) 안그러면 6 7 9 7 9 7이 된다.
-제미니 에스퍼에 레셀 엘레강스가 달리면 에스퍼만으로 줄 수 있는 헬스뎀은 7 8 9 10 11 12 13 14.... 3타부터 레셀엘레강스가 더 이익이다. -_-
둘을 동시에 갖추면 무기스킬은 컨큐시브 블래스트와 샤드스톰이다.
콤보수도 대쉬수도 제법 되고 0.5.0 패치로 상향을 받아 데미지도 갖췄다. 제법 쓸만하다. 기본상태인 5콤으로 기사를 한번에 보낼 수 있다.
리치는 단검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