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l you fall 슈퍼(무기스킬)
직관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무기스킬이라고 불렀지만 게임 내부에서는 '슈퍼'라고 표기 된다.
아밍소드와 캡틴즈마울의 슈퍼.
20초동안 임시체력 2회를 제공한다.
이 임시체력의 문제는 넉백 공격에도 까인다는 것이다. (대신 넉백 당하지 않는다.)방어용 스킬처럼 보이지만 공격적인 유저들은 반대로 캡틴한테 핀다운을 거는데 쓰기도 한다.
다른 효과는 무기로 막을 때 주는 가드데미지를 증가시켜준다는 것이다.
1레벨: 임시체력 2회, 지속시간 20초
2레벨: 불왁을 발동한 무기로 방어시 가드데미지 25% 증가
3레벨: 임시체력 4회, 지속시간 25초
4레벨: 불왁을 발동한 무기로 방어시 가드데미지 75% 증가
20년 8월 현재의 0.5.0패치에서 가장 심하게 너프를 먹은 스킬. 그동안 아밍소드가 너무 쎄긴 했다.
예전엔 임시체력이 3->5, 지속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늘었는데 지금은 임시체력은 2->4, 지속시간은 20초에서 25초로 느는 정도다. 대신 가드데미지가 4렙에서 75%로 늘었다.
현재로서는 뭔가 맞기 직전일 것 같을 때 위기회피기 느낌으로 쓰는 게 나은데, 보통 실수란 건 뇌의 처리속도가 밀리는 순간에 발생하는 것이라 난 거의 제대로 활용해본 적이 없다. 시야 밖에서 적의 공격이 뜨거나 하는 식으로 좀 위험하다 싶으면 아까워 말고 쓰는 게 그나마 나은 방법이지만, 그렇게 쓰기엔 충전속도가 느리다.
불왁이 다른 스킬보다 더 충전이 느리게 느껴지는 것은, 다른 스킬은 발동하고 지속시간 동안 싸워서 충전이 되는데, 불왁은 발동 시간동안 아무리 격렬한 전투를 치뤄도 그 전투분량의 충전을 날려먹기 때문이다.
로카리 킨블레이드와 듀엘리스트 엣지의 슈퍼.
적1체를 넉백시키고 7초간 정지시킨다. 스테시스는 플레이어의 공격에 맞아도 깨진다. 또한 스테시스가 풀릴 때 일정량의 가드데미지를 준다.
용도는 크게 3가지이다. 적 하나를 정지시킨 동안 다른 적을 정리하거나, 적의 행동을 켄슬시키거나, 레벨을 올릴수록 주는 가드데미지가 증가하는데 이걸로 강력한 가드데미지를 때려박는 용도로 쓰거나.
가드 데미지는 슈퍼 레벨에 따라 20, 50, 75, 100 순으로 늘어난다. 이 게임의 전투 양상은 사실상 반턴제의 성격을 띈다. 가드데미지를 주는 구간은 적이 플레이어의 HP를 깍을 수 있는 턴, 크리티컬 콤보를 주는 구간은 플레이어가 적의 HP를 깍을 수 있는 턴. 가드데미지 100이면 적의 공격턴을 매우 짧게 줄여서 플레이어의 턴으로 가져갈 수 있기에 여러모로 안정성에 도움이 된다.
다만 1:1 상황에선 굳이 저래가며 상대를 농락해야하나 싶고, 1:다수 상황에선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적을 묶기엔 7초로는 부족하고, 적이 밀집해있으면 스테시스를 걸어도 다른 애를 때리던 내 공격에 맞고 걸어놓은 스테시스가 깨진다.
스테시스 스트라이크가 넉 백이 걸리는 걸 최대한 활용하고, 충전이 빠르므로 아껴둘수록 손해다.
도끼인 하트스플리터 전용 슈퍼.
매우 단순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발동후 다음 타격에 가뎀+헬뎀을 주는 것.
자체 충전속도는 중간이지만 2렙에서 충전속도가 늘어나므로 자주 자주 써주는 게 이익이다.
1렙: 가뎀2배, 헬뎀10 (막대 2개분. 적의 가드가 남아있어도 걍 깍는다.)
2. 가뎀 3배, 충전속도 +50%
3. 헬뎀이 20이 된다.
4. 소울번 1렙 걸기. (사실상 헬뎀 +15)
최종적으로 가뎀 3배 + 헬뎀+35 (막대 7개 분량)
기본 상태의 10렙 하트스플리터는 웨이티드 특성 발동 기준, 가뎀 30, 헬뎀 35를 준다.
하이 아케이니스트 블레이드와 제미니 에스퍼에 달린 슈퍼.
좁은 범위기를 발사하고, 이 범위기는 벽이나 적과 접촉한 동안엔 이동을 정지한다.
플레이어에게 접근해오는 적이나, 떨어져있으면 플레이어의 주변을 도는 호러같은 적에게는 제대로 맞추기 힘들다. 그들을 상대로는 플레이어가 붙어 상대를 붙잡은 상태에서 쓰는 게 정답이다. 멀리 있는 적에게 쓰면 날아가는 동안에도 그 시간만큼 데미지가 줄어든다는 의미이므로 되도록 가까이서 쓰는 게 맞다.
평타를 여러대 때리는 효과로 적에게 경직을 준다.
1. 초당 가드뎀 40, 5초 지속
2. 지속시간 10초
3. 초당 가드뎀 60
4. 초당 헬뎀 3 추가. (10초동안 30 헬뎀)
4렙에서 풀히트시 600가드뎀, 30헬뎀이라는 상당한 데미지를 준다. 이것도 너프 받은 것으로, 0.4.0에선 가뎀 800에 헬뎀 40이였다.
4렙까지 풀업하지 않으면 가드뎀만 주는 스킬이라는 점에 주의해야한다.
범위와 위력이 있는만큼 충전속도는 중간.
리츄얼 대거와, 철퇴인 베스탈의 분노.
발동하고 무기를 휘두르면 볼트를 날리는데 맞은 적에게 걸린다. ....원거리 딜이 되는 몇 안되는 슈퍼다.
충전시간도 짧아 자주 쓰는 게 이익이다. 갉아먹는 용도가 고작이니 적의 HP를 조금 줄이고 시작한다고 생각하고 쓰는 게 나을 수 있다.
-타격이 될 만큼 휘둘러졌을 때 발사되고,
-무기의 끝쪽을 향하여 쏘아지며,
-자신의 전방에 있는 적들 중 플레이어의 시선에 가까운 쪽에 유도된다.
무기 끝쪽으로 쏘아지는 걸 이용하여 장애물이나 원치 않는 적에게 맞지 않도록 커브샷을 날릴 수 있다.
1. 7초 동안 16데미지를 준다. (초당 데미지는 2~3)
2. 맞는 순간 헬뎀 5를 주고, 충전이 25% 빨라진다.
3. 14초로 지속시간이 늘어나고, 14초 동안 30 데미지를 준다.
4. 한번 발동하면 두 발 쏠 수 있게 해준다. (발동 후 두번 무기를 휘두르면 각각 볼트가 나간다.)
미스트커터와 스펠와드챰의 슈퍼.
발동시 밀착한 적을 밀어내고 전방 3방향에 덫을 설치한다.
너무 지형지물이 막고 있는 곳에선 덫이 그냥 사라진다. 너무 후미진 곳에 설치되면 적이 밟게 할 수 없다.
2명의 적이 동시에 오는데 한명에게 3개를 다 밟게 하면 상당한 시간을 끌 수 있다. 다만 위의 이유로 그렇게 설치하긴 매우 힘들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최종보스전에서 보스가 맵공격과 원거리 공격만 해대는 시간정도)
1.덫에 걸린 적은 스테시스 1레벨에 걸린다. 스테시스에서 풀릴 때 가드뎀 20을 받는다는 뜻이다.
2. +헬뎀5
3. 가뎀 40 헬뎀10
4. 헬뎀 20
3개의 덫을 다 건드리게 할 경우 가뎀 120에 헬뎀 60이라는 개쩌는 딜링이 가능하다. 일단 배치를 잘해야한다.
그리고 위력만큼이나 충전이 느리다.
나이트-블러디드 크레스트와 제미니 스트렌디드의 슈퍼.
1. 플레이어 중심의 폭발을 일으켜 적을 멀리 밀어내고 50가드뎀을 준다.
2. +헬뎀 5
3. 충전속도 +50%
4. +소울번 1렙
범위가 꽤 넓다. 그리고 맞은 즉시 적이 한쪽 무릎꿇는 자세로 밀려나므로 동작을 켄슬시킨다. 다만 캡틴의 범위기 같은 일부 특수 공격을 취소시키지 못하는 것엔 주의
그리고 즉시 발동. 원래 충전이 빠른데 충전속도까지 올리면 한 전투에서 두 번 쓸 수 있을 정도. 그만큼 게임 내 누적딜링도 상당하다.
스킬의 타격판정은 원거리 공격 역시 소거한다.
남발할 수 있는만큼 생존률도 올라가고, 데미지도 짤짤하며, 무엇보다도 흐름이 불리할 때 도움이 되서 개인적으로 몹시 좋아하는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