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무기 요약
캡틴즈 워해머-강화 철퇴, 폭풍가뎀, 진지하게 적과 공방을 주고받을 필요가 없음.
찬철 큰도끼-HP 만피로 흑자경영or평범하게 극헬딜 무기. 슈퍼 4렙 없이도 충분히 쓸 수는 있지만 그래선 의미가??
운명의 끝- 개 같은 플레이/ 개 같이 찔러 넣을 수 있는 데미지
*양손 무기 스탯 정리
캡틴의 워해머 | 찬 철의 거대도끼 | 운명의 끝 | |
기본스탯 | 22/9 | 16/8 | 19/10 |
보너스 | 체력+2, 대쉬임팩+10, 대쉬+1 | 대쉬+1, 체력+1 | 대쉬-1 |
트레잇 | 스태거링, 인도미테이블 | 벤젼스, 버서커 | 펠링스트라이크,챠지 |
*적이 공격해 올 때 선택지
*적이 공격해 올 때 선택지 | 워해머 | 찬철도끼 | 운명끝 |
방어한다 | O: 어느 정도 가능 | O: 어느 정도 가능 | X: 하지 마라. |
적이 공격하기 전에 가드깨기 | O: 약간만 업글하면 가능 | X: 가뎀 부족 | X: 육성이 상당히 잘되야... |
대쉬로 피한다 | O: 대쉬는 충분하여.... | O: ...해볼만 하다 | X: 해야하지만 한계가 명확 |
보조무기로 대응 | O: 가능은 한데... | O: ...최종전 말고 필요한지? | O: 이것 말곤 길이 없다! |
*조합용 무기 스펙
(스탯버프는 양손무기가 받게 되는 데미지 보너스. 가뎀/헬뎀)
스탯버프 | 보너스 | 트레잇 | 슈퍼 | |
로카리킨블 | 5/3 | 콤보+3 | 님블 | 스테시스 |
리츄얼대거 | 5/3 | 콤보+2, 대쉬+1 | 플레임스터브 | 소울번 |
듀엘리엣지 | 5/3 | 콤+2, 대+2, 대임팩-5 | 언터쳐블 | 스테시스 |
아밍소드 | 7/3 | 콤보+1 | 밸런스, 가디드 | 불왁 |
하이아켄 | 6/3 | 콤보+1 | 블써, 엔킨들 | 샤드스톰 |
크레스트 | 5/2 | 콤+2,체력+2,임팩+10 | 가뎀+50% | 컨큐블래스트 |
스펠챰 | 1/1 | 콤+2, 대쉬+2, 체력+1 | 아케인 | 보이드트랩 |
젬에스퍼 | 5/4 | 콤보+2, 대쉬+1 | 얼터str, 키네틱 | 샤드스톰 |
젬스트랜 | 6/3 | 콤+2, 대쉬+2, 임팩+5 | 렌딩str, 하트시커 | 컨큐블래스트 |
베스탈분노 | 10/3 | 체력+1 | 공명 | 소울번 |
하트스플 | 6/4 | 대쉬임팩+15 | 하트시커,웨이티드 | 엠파워드str |
미스트커터 | 7/4 | 임팩+10 | 크로락,보이스케 | 보이드트랩 |
캡틴워해머 | 11/5 | 체력+2,대쉬+1,임팩+10 | 스태거링, 인도미 | 불왁 |
찬철큰도끼 | 8/4 | 체력+1, 대쉬+1 | 벤전스,버서커 | 비셔스str |
운명끝 | 10/5 | 대쉬-1 | 챠지, 펠링 | 타이탄str |
*양손무기와의 조합 총론
-조합으로 중무기와 양손무기 배제하는 게 좋다.
1콤보 스타트는 답이 없으므로
-크레스트와 스펠챰은 '적의 공격에 부무장을 꺼내 대응한다'가 막힌다.
워해머는 부무장 없이 진행이 가능하므로 조합이 가능하다.
찬쇠큰도끼도 도전할만하다.
운명끝은 마지막엔 부무장으로 깨야하므로 조합 금지
-워해머와 찬쇠큰도끼는 전투 중에 부무장의 스킬 발동은 어렵다.
부무장 꺼내지 않고 진행하는 게 더 편하기 때문이다.
전투 도중에 쓰기 좋은 스테이시스, 불왁, 컨큐션 블래스트, 엠파워드 스트라이크, 샤드스톰등의 효용성에 다소 문제가 생긴다. (부무장을 꺼내서 발동시키기 번거롭기 때문)
반면 전투 시작 전에 발동하고 진행할 수 있는 소울번, 보이드트렙도 그나마 쓸만한 정도.
(예외로 전투를 부무장과 함께해야하는 운명끝은 어찌어찌 쓸 여지가 있다)
-그런 연유로 슈퍼관련 빌드의 효율이 변한다.
운명의 끝은 의외로 거인의힘이 쓸 일이 잦지만, 2단계만 되도 자기가 쓰기 충분하게 충전이 된다.
워해머는 자신이 쓸 불왁을 충전할 용도로 조합의 여지가 있다.
찬쇠큰도끼는 슈퍼풀업빌드가 중요하기에 슈퍼를 채워주는 트레잇을 고민해볼만하다.
-부무기의 트레잇 가치는 3종류,
주무기에도 도움이 되는 것(아케인, 님블, 밸런스)
보조무기한테만 도움이 되는 것(가디드, 플레임스타브드)
완전 망한 것(얼터네이팅 스트라이크, 써커 펀치)
완전 망한 것은 100% 슬롯 낭비.
-최고의 가뎀을 원한다면...
가뎀을 제일 많이 올려주는 건 크레스트 (자체 가뎀10, 가뎀보너스 +50%)
(워해머는 스태거링까지 더해지면 한타의 가뎀이 45가 넘게 된다)
-최고의 콤보와 대쉬수를 원한다면...
콤보+대쉬 합이 제일 높은 건 스펠챰과 듀엘리스트 엣지.
-범용성을 원한다면
가장 범용적인 건 리츄얼 대거
혹은 조건을 좀 타지만 듀엘리스트 엣지
-콤보수 문제로 추천무기는 콤보+2 이상.
콤보+2인 무기: 단검, 카타르, 듀엘리스트 엣지.
콤보+1도 괜찮다면 아밍, 하이아켄
-트레잇 중 언옐딩(무관용)은 비추.
언옐딩은 회피해야하는 공격을 막게 해주는데, 투핸드 웨폰은 가드보다 회피가 더 쉽다.
*캡틴 워해머의 조합
가장 조건이 좋은 무기라 가능한 조합이 많다.
-추천은 아니지만, 스펠챰과의 조합이 가능은 하다. 워해머는 아케인의 약빨을 볼 수는 있으므로.
-크레스트가 가뎀 보너스와 대쉬임팩+10 보너스로 극가뎀 조합이 가능하다.
-보스전을 제외하면 워해머만으로 클리어가 가능하니 부무기는 콤보보너스만 좀 있다면 큰 제약이 없다.
-헬뎀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조합이나 보상선택에 참고.
*찬철큰도끼의 조합
슈퍼업그레이드 크리스털이 최우선 보상이 된다.
캡틴 워해머랑 비슷해서 제한이 크지는 않다.
-슈퍼빌드가 밥줄이 된다. 스펠챰과의 조합을 진지하게 고려해봐야한다.
-적을 죽여야 HP손실이 없는 슈퍼 때문에, 적의 HP를 조절할 수 있는 슈퍼가 유리할 수 있다. (EX: 소울번)
-부족한 가뎀딜 보충이 필요.
-여유슬롯이 3개 뿐이므로 슈퍼 업글 크리스탈로 채워야 슈퍼 풀업이 된다. 하지만 여유 슬롯을 얻을 수 있을 경우, 슈퍼 충전에 목을 메야하므로 보상을 선택 할 때, 그동안 잉여취급이였던 조건부 슈퍼 충전속도증가 특성도 아쉬운대로 선택할 수 있다. (블러드 써스티, 헝거링, 레조넌트, 키네틱사이펀)
* 페이츠엔드의 조합
방어시 부무기에 대한 의존이 필수.
부무기를 사실상 주무기처럼 써야한다. 그만큼 부무기 자체의 전투능력이 중요.
부족한 대쉬를 보충할 방법이 필요하다. (부무기의 대쉬보너스나 민첩(Nimble)특성)
-스펠챰, 크레스트 금지
-추천은 아니지만, 아밍소드가 약간 효율이 높아진다. 밸런시드가 스위칭의 안정성을 올려주고, 가디드가 부무기 방어에 유리하기 때문.
-콤보가 늘면 헬스딜 증가효과가 크다. 스위칭과 틈새 크리티컬의 극딜 때문에.
-헬스딜에 도움을 주는 보상의 효과는 대쉬찌르기와 크리티컬시 1타의 헬스딜에만 적용된다.
만약 서레이티드를 얻는다면 부무기에 넣는 것도 고려해봐야 한다. 스위칭에 도움이 된다. 아니면 찌르기 데미지를 5로 만들 거나. 레셀엘레강스도 부무기 스위칭용으로 쓸 수 있다.
-콤보 첫타가 막타가 되므로 막타 보너스 트레잇이 강력해진다. (크로노-록드, 엔킨들, 하트시커. ...근데 하트시커는 가능하면 콤보+1이 더 좋다.)
-상대적으로 가뎀이 약한편이므로 보완하는 선택을 고려해볼만하다.
-호러 최종패턴에서 장판공격이 많이 들어오므로 회피용 대쉬를 항상 가지고 있는 게 좋다. 돌격용으로 대쉬를 남발하지 않는 게 좋단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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